회원가입

기본정보 입력
약관동의
보기
  • 가. 목적
    • 이 약관은 (재)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센터 PHARM IN STUDY http://pis.health.kr (이하 "서비스"라 합니다)을 이용함에 있어 (재)약학정보원(이하 "원"이라 합니다)과 이용자 간 권리, 의무, 이용 및 서비스 제공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• 나. 약관의 효력 및 변경
    • 1.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동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  • 2. (재)약학정보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공시 또는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다. 약관 외 준칙
  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.
  • 라. 용어의 정의
    •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• 1. 회원 : (재)약학정보원 온라인 교육센터 PHARM IN STUDY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
      • 2.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
      • 3. 비밀번호 :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,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
      • 4. 전자우편(E-Mail) : 인터넷을 통한 우편
      • 5. 해지 : 원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그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

— 서비스 이용 계약 —

  • 가.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
    • 1.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‘동의함’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  • 2.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    • 3.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할 수 있습니다. 약관이 변경되어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나. 서비스 이용 신청
    • 1.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원이 정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    • 2.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,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다. 이용신청의 승인
    • 원은 이용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원에서 승인합니다.
  • 라. 승인의 제한
    • 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,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    • 1. 실명이 아닌 경우
      • 2.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
      • 3. 등록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      • 4.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
  • 마. 회원 정보의 변경
    •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, 회원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— 서비스 제공 및 이용 —

  • 가. 서비스의 범주
    • 1. 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 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로 구분됩니다.
      • ① 유·무료 교육 서비스
      • ② 커뮤니티 서비스
      • ③ 각종 학습 자료 등 정보 제공 서비스
    • 2. 원은 필요할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나. 서비스의 개시
    • 서비스는 원이 이용 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. 다만 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다. 서비스의 이용 시간
    • 1. 서비스는 원의 업무상, 기술상의 장애가 있거나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설비의 점검 등을 위해 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또는 설비 장애가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2. 원은 원이 정하는 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 이용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그 이용 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.
  • 라. 유료 서비스의 이용
    • 1. 수강 신청의 효력 발생
      • ① 수강 신청은 회원의 수강 신청 결재가 승인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    • ② 수강 신청의 효력은 신청한 유료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로 합니다.
    • 2. 수강 신청
      • ① 수강 신청은 회원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② 수강 신청자는 원이 정하는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원에 제출함으로써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. 수강료 납입
      • ① 수강 신청 규정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신청자는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.
      • ② 수강료의 금액, 납입 방법, 납입 기한 등에 관해서는 다음의 규정을 따릅니다.
        • - 수강료는 원이 정한 요금 체계에 따르며, 수강료는 원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.
        • - 수강료는 원이 정한 은행 계좌로 입금하거나 신용카드로 납부합니다.
    • 4. 수강 승인
      • ① 원은 수강 신청에 대하여 원이 정한 은행 계좌로 수강료를 입금한 사실이 확인되거나 신용카드 결제가 승인된 경우 지체 없이 수강 신청을 승인합니다.
      • ② 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      • - 수강료 납입을 하지 않은 경우
        • - 실명이 아닌 경우
        • - 수강 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    • 5. 수강 신청의 취소 및 환불
      • 유료 서비스의 수강 신청 취소는 다음과 같은 환불 규정을 적용합니다.
          • ① 전액환불: 수강 신청이 완료된 날로부터 3일 이내 수강을 하지 않은 경우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.
          • 교재 환불: 교재 훼손 시 반품 및 교환 불가
          • 제반 수수료 공제: 반환되지 않은 수수료 및 은행 송금 수수료, 택배비
        • ② 수강을 시작한 경우에는 부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    • 6. 강의 수료
      • ①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수강자의 수료 처리는 원이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릅니다.
      • ② 각 강좌가 요구하는 수료 기준은 해당 강좌에 대한 설명을 통해 공지합니다.
    • 7. 서비스 제공의 중지
      • 원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• ① 설비 보수 등을 위해 부득이하게 서비스 제공의 중지가 필요한 경우
        •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
        • ③ 기타 원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
  • 마. 게시물의 저작권
    • 1.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원에 귀속됩니다.
    • 2.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. 다만 회원은 원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.

— 계약 당사자의 권리 의무 관계 —

  • 가. 원의 의무
    • 1. 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.
    • 2. 원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·보수하고,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·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.
    • 3. 원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.
  • 나. 이용자의 의무
    • 1. 회원은 관계 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 안내 및 주의사항 등 원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2. 회원은 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, 복제, 변경, 번역, 출판, 방송,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3.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  •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(ID)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
      •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
      • ③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
      •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
      •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  • ⑥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
      •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  • ⑧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
      • ⑨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다. 서비스 이용 제한
    •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며, 관련된 게시물에 한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원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①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(ID)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
      •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
      • ③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
      •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
      •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  • ⑥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
      •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  •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
      • ⑨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
— 기타 —

  • 가. 양도 금지
    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이나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습니다.
  • 나.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
    • 1.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 전까지(단,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 전까지) 이를 원에 신청해야 합니다.
    • 2. 원은 이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이용 제한에 관련되어 위반한 회원에 한해,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. 원은 해지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 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다. 손해배상
    • 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, 그 손해가 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라. 면책 조항
    • 1. 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• 2. 원은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• 3. 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나 자료의 사실 여부, 정확성, 신뢰성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,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    • 4.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 서비스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의 부정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  • 마. 분쟁 해결 및 관할법원
    • 1. 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.
    • 2.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,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보기
  • (재)약학정보원(이하 ‘약정원’이라 한다)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(이하 ‘회원’ 이라 한다.)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다음과 같이 수립ㆍ공개합니다.

— 제1조 (개인정보의 처리목적) —

약정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
  • 1.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
    • 회원 가입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, 회원자격 유지ㆍ관리,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,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,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, 각종 고지ㆍ통지,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  • 2.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
    • 본인 인증, 컨텐츠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물품 배송 또는 청구 등 발송,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  • 3. 고충 처리
    • 회원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,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  • 4.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    •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,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— 제2조(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) —

약정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 회원가입 시 입력해야 하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,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으시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.

  • 1.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
    • ∙ 필수항목 : 성명, 아이디, 비밀번호, 휴대폰 번호, 이메일, 주소, 회원 구분
  • 2. 강좌 결제
    • · 성명, 아이디, 비밀번호, 휴대폰 번호, 이메일, 주소, 회원 구분, 면허번호(또는 학번), 신용카드 정보, 은행 계좌 정보, 결제기록
  • 3.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· IP주소, 쿠키, 서비스 이용기록, 방문기록, 불량 이용기록 등

— 제3조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) —

  • 1. 약정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또는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.
  • 2.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: 약정원 온라인 교육센터 PHARM IN STUDY 탈퇴 시까지
    • ② 「통신비밀보호법」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
      • - 컴퓨터 통신,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, 접속지 추적자료 : 3개월
    • ③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
      • -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,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
    • ④ 고충 처리
      • 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
    • 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      • -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

— 제4조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) —

  • 1. 약정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1조(개인정보의 처리 목적)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, 회원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  • 2. 약정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① 본 사이트의 운영 관련 업무 목적
    • ②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: (재)약학정보원 온라인 교육센터 PHARM IN STUDY 이용 신청을 통해 수집하는 항목, 강좌 결제 시 수집하는 항목
    • ③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 기간 : 목적달성 완료 시까지

— 제5조(개인정보처리의 위탁) —

  • 1. 약정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① (재)약학정보원 온라인 교육센터 PHARM IN STUDY 이용에 따른 안내 메세지 전송
    • ② 서버, 보안장비의 보관·관리
    • ③ 전자지불 대행
  • 2. 약정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,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겠습니다.
  • 3.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— 제6조(회원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) —

  • 1. 회원은 약정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
    •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    • ③ 삭제 요구
    • ④ 처리정지 요구
  • 2.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약정원에 대해 서면, 전화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약정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3.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약정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• 4.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.
  • 5. 회원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원이 처리하고 있는 회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.

— 제7조(개인정보의 파기) —

  • 1. 약정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 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.

— 제8조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) —

약정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  • 1. 관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, 정기적인 직원 개인정보보호교육, 수탁자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관리·감독
  • 2. 기술적 조치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 DB접근제어(petra), 접근통제시스템, 접속기록 관리, 사용자 권한 관리, 비인가 접속 차단(SSL VPN, IP등록제), 개인정보 암호화, 개인정보 전송 시 보안서버(SSL) 적용, 보안백신 설치, 방화벽, IPS(침입탐지시스템) 설치
  • 3. 물리적 조치 : 비인가자의 IDC(개인정보처리시스템) 출입 통제 및 출입대장 관리

— 제9조(개인정보보호 책임자) —

  • 1. 약정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보호 책임자
      • 성명 : 박진동
      • 직책 : 실장
      • 연락처 : <전화번호: 02-6474-7951>, <이메일: pjlover@kdrug.org>, <팩스번호: 02-6442-5877>
      • ※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보호 담당자
      • 부서명 : 경영지원실
      • 담당자 : 조효신 실장
      • 연락처 : <전화번호: 02-6474-7902>, <이메일: hscho0303@kdrug.org>, <팩스번호: 02-6442-5877>
  • 2. 회원께서는 약정원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    약정원은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
— 제10조(개인정보 열람청구) —

  • 회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 약정원은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ㆍ처리 부서
      • 부서명 : 경영지원실
      • 담당자 : 조효신 실장
      • 연락처 : <전화번호: 02-6474-7902>, <이메일: hscho0303@kdrug.org>, <팩스번호: 02-6442-5877>

— 제11조(개인정보침해 시 피해 구제방법) —

  • 회원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    <아래의 기관은 약정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>
    • ▶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      •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      •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      • 전화 : (국번없이) 118
      • 주소 : (138-950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    • ▶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      •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 (민사적 해결)
      •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      • 전화 : (국번없이) 118
      • 주소 : (138-950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    • ▶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
      • 02-3480-3570 (www.spo.go.kr)
    • ▶ 경찰청 사이버수사국
      • 1566-0112 (www.netan.go.kr)

— 제12조(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) —

  • 1.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년 06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.
  • 2.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법령·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·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 약정원 홈페이지에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· 공고일자 : 2021년 06월 15일
    • · 시행일자 : 2021년 06월 15일